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숨기기 설정 방법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앱의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및 숨기기 설정 방법을 알아볼게요. 이모티콘 가격이 보통 2,000원 또는 이벤트로 무료로 주기도 해서 굉장히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모티콘을 모두 사용한다면 상관없지만 너무 많아서 거의 쓰지도 않은 것도 있잖아요. 이럴 경우 필요한 것만 맨 위로 순서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잘 사용하지 않는 것은 숨겨버릴 수도 있습니다.

썸네일

카카오톡 모바일 앱 설치 실행

당연히 카카오톡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분명 이미 잘 사용하시는 분들이겠죠? 그렇다면 앱을 바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모바일-앱-휴대폰-설치
카카오톡-설치

카카오톡 앱 실행 설정 화면

스마트폰에 있는 카톡 모바일 앱을 정상적으로 실행하셨나요? 그럼 설정 화면으로 접속해 주세요. 정말 많고 다양한 설정 항목들이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채팅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앱-실행-설정화면-접속하기
전체-설정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설정

채팅 설정 화면에서는 이모티콘 관리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들이 존재해요. 예를 들어 우리가 원하는 순서 설정도 있고요. 사운드를 켜고 끄는 설정 등이 보이네요. 저희는 당연히 이모티콘 순서 설정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이모티콘-순서-설정하기
채팅-설정

이모티콘 순서 편집 및 숨기기

제가 보유하고 있는 이모티콘들이 보이네요. 저는 무료로 받아서 30일 만료된 이모티콘은 이미 다 삭제해서 없고요. 제가 돈을 주고 구매한 것들만 남아있네요. 이제 예를 들어서 보여드리기 위해 아무 이모티콘을 선택했는데요.

화면 아래를 보시면 맨 위로 버튼과 맨 아래로 버튼 그리고 숨기기 버튼이 보이네요. 이렇게 순서를 위 또는 아래로 변경하거나 아예 보이지 않도록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이모티콘-순서-편집-및-숨기기-방법
이모티콘-순서-변경

숨긴 이모티콘 확인 방법

저는 총 3개의 이모티콘을 숨기기 했는데요. 숨긴 이모티콘 항목에서 제가 숨긴 것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다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숨긴다고 해서 완전히 삭제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단, 무료로 받아서 유효 기간이 만료된 이모티콘을 숨기기 하게 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숨긴-이모티콘-확인-방법
숨긴-이모티콘

마치며

지금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인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과 숨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eave a Comment